A : “태워줘” 카풀 서비스는 직장인을 대상으로 하는 대한민국에서 유일하게 합법적이며, 이용하시는 모든 드라이버와 이용객(탑승객)에게 KB손해보험 제휴 카풀 안심보험을 무상으로 제공하는 안전한 카풀 서비스입니다.
A : 네, 맞습니다. “태워줘”는 여객 자동차 운수사업법 제81조 규정에 따라 직장인 출퇴근 목적의 이용만으로 한정하며, 탑승시간 기준으로 평일 오전7시부터 8시30분까지 1회, 오후 6시부터 7시30분까지 1회, 이렇게 하루 총 2회만 이용 가능한 대한민국에서 유일하게 합법적으로 운영하는 카풀 서비스입니다.
A : 네, 맞습니다. “태워줘”는 드라이버 가입시 백신접종, 직장유무, 보험가입 등 총 15종의 제출 서류를 검토하여 이를 통해 사전에 안전성을 확보합니다. 또한, 드라이버와 이용객 매칭 후 사전 채팅을 통해 상대방에 대해 조금 더 자세히 알 수 있어 운행시 좀 더 편안한 마음으로 이용하실 수 있으며, 파킹박에서 운영하는 “안심관제센터”를 통해 운행 중 발행할 수 있는 사고에 대해 안전하게 대비할 수 있습니다.
A : “태워줘”는 직장인을 대상으로 하는 카풀 서비스입니다. 차량을 직접 운전하여 출퇴근을 하시는 분이라면 ‘드라이버’로 등록 하시면, 매월 안정적인 월 정기수익을 기대할 수 있으며, 출퇴근 차량이 필요한 분은 ‘이용객(탑승객)’으로 등록 하시면, 저렴한 비용으로 친구 같은 드라이버와 매일 아침 여유 있는 출퇴근을 경험하실 수 있습니다.
A : 출퇴근 카풀 서비스를 이용 중 사고가 발생하면, 드라이버는 본인이 가입한 자동차 보험회사에 연락하고 본인과 이용객(탑승객) 보호 조치를 수행하며, 이후 드라이버 본인의 자동차 종합보험으로 사고처리를 진행합니다. (태워줘 서비스 이용약관 제10조 7항) 그리고, 사고 사실을 “태워줘” “안심관제센터”에 알려주시면 법률 및 보험자문 서비스를 드라이버에게 제공하여 사고가 원만히 해결될 수 있도록 지원하겠습니다. 또한, “태워줘” 이용자 모두에게 무료로 제공하는”태워줘-카풀안심보험”의 보장범위 및 한도내에서 추가 보상이 이루어질 수 있습니다. (태워줘 서비스 이용약관 제9조 4항)
A : “태워줘” 카풀 서비스는 여객 자동차 운수사업법 제81조 규정에 따라 직장인 출퇴근 목적으로 한정하며, 탑승시간 기준으로 평일 오전7시부터 8시30분까지 1회, 오후 6시부터 7시30분까지 1회, 이렇게 하루 총 2회만 이용가능한 대한민국에서 유일하게 합법적으로 운영하는 카풀 서비스입니다.
A : “태워줘” 카풀 운행에 따른 이용료 계산은 이동거리 기준으로 책정이 됩니다. 이는 고속도로, 유료도로, 혼잡통행료 등이 포함된 금액은 아닙니다. 하지만 카풀 운행은 드라이버와 이용객(탑승객)의 빠르고 편안한 출퇴근을 목적으로 양측에서 사전 합의된 금액으로 운행하는 만큼, 해당 비용이 발생하는 경우 드라이버가 비용을 부담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태워줘 이용약관 제13조 6항)
A : 카풀 운행 중 궁금하신 부분은 앱 내에 “안심관제센터”로 문의해 주세요. 운행 중이 아닌 경우, “태워줘” 서비스 및 기타 궁금하신 사항은 “태워줘” 공식 웹사이트 또는 SNS계정을 통해 문의해 주십시오. 빠르게 확인하고 친절하게 답변 드리겠습니다.
A : “태워줘” 앱은 현재 안드로이드를 기반으로 하는 스마트폰에서만 이용이 가능합니다. IOS는 추후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입니다. 구체적인 제공 일정이 나오면 추가로 공지 하겠습니다.
A : “태워줘”의 드라이버가 되기 위해서는 본인 소유의 승용차와 운전면허가 반드시 필요합니다. 그리고 “태워줘” 카풀 서비스는 직장인을 대상으로 하기 때문에 직장인을 증명할 수 있어야 하며, 드라이버 등록에 필요한 증빙자료로는 자동차보험증권, 자동차등록증, 자동차사진, 백신접종 증명서, 통장사본, 본인 프로필 사진 등이 필요합니다. 필요한 서류를 준비하시고, “태워줘” 앱 또는 웹사이트에서 서류를 촬영하여 등록해 주시면, 심사를 거쳐 “태워줘” 드라이버로 등록됩니다.
A : 등록해주신 서류는 주말 및 공휴일을 제외한 평일 기준 ‘3영업일’에서 ‘5영업일’ 정도의 검토 기간이 걸립니다. 등록해 주신 신청 서류에 문제가 있어 반려되는 경우, 서류 재등록 및 재심사의 시간이 추가로 필요합니다. 해당 경우 저희가 직접 연락을 드려 재심사 진행에 도움을 드리겠습니다.
A : 여객 자동차 운수사업법 제81조 규정에 따라 카풀 서비스는 출퇴근 목적으로 출퇴근 시간에 한해 사업용 자동차가 아닌 자가용 승용차로 운행을 하여야 한다고 규정하고 있습니다. 렌터카와 카셰어링 차량의 경우 법적으로 모두 사업용 자동차로 분류되어 있어, 렌터카와 카셰어링 차량으로는 “태워줘” 드라이버로 활동하실 수 없습니다. 단, 리스차량으로는 카풀 운행이 가능합니다.
A : “태워줘”는 여객 자동차 운수사업법 제81조 규정에 따라 렌터카 등의 사업용 승용차가 아닌 개인용 승용차만 등록 가능하도록 하고 있습니다. 여기에 이용하시는 이용객(탑승객)의 안전성과 편의성 향상을 위해, 차량 최초 등록 후 10년 이상 된 차량과 경차 차량의 등록은 받지 않고 있습니다. (태워줘 이용약관 제10조 4항)
A : “태워줘”는 여객 자동차 운수사업법 제81조 규정에 따라 직장인 출퇴근 목적의 이용만으로 한정하며, 탑승시간 기준으로 평일 오전7시부터 8시30분까지 1회, 오후 6시부터 7시30분까지 1회, 이렇게 하루 최대 총 2회만 운행 가능 합니다. 출퇴근 목적으로 이용하셨다 하더라도, 탑승시간과 운행횟수를 지키지 않은 범위 또는 출퇴근이라 인정되지 않는 경로에서 사고가 나는 경우, 자동차보험에서 보상을 받으실 수 없으며, 여객 자동차 운수사업법의 규정에 따라 처벌 받을 수 있습니다.
A : “태워줘” 카풀 운행을 마치면, 반드시 [목적지 도착완료] 버튼으로 운행종료를 해 주셔야 합니다. 운행 종료가 확인되면, 해당 카풀 운행에 대한 수익금이 정상적으로 적립 됩니다. 발생한 수익금은 “태워줘” 서비스 내 충전금으로 지급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충전금 지급은 해당 카풀 운행이 종료된 다음 날 해당 수익금을 지급하며, 앱 내에 “+충전금보기” 메뉴에서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수익금 정산을 현금으로 요청하시는 경우, 해당 주에 발생한 수익금의 경우 차주 화요일에 드라이버 신청 시 입력해 주신 본인 명의의 계좌로 현금 지급 합니다. 지급일이 공휴일 또는 회사의 휴무일인 경우 익일에 지급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회사의 불가피한 사정으로 지급일이 연기 될 수 있으며, 변경된 지급일은 공지를 통해 안내해 드립니다.수익금 정산방법을 현금에서 충전금으로, 충전금에서 현금으로 변경을 원하는 경우 월 1회 요청하실 수 있으며, 변경된 요청사항은 다음달 1일부터 적용됩니다.지급되는 수익금은 이용객(탑승객) 지불금액에서 충전금 지급 시 수수료 20%, 현금 지급 시 수수료 25%(기타 소득세 4.4%별도) 징수 후 지급합니다.
A : 출퇴근 카풀 서비스 운행으로 발생한 수익금은 “태워줘”의 충전금으로 우선 수령하시는 것을 제안 드립니다. 수익금을 “태워줘” 충전금으로 수령하시면, 현금으로 지급 받는 것보다 5%(기타 소득세 4.4%별도) 이상 많은 수익을 기대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카풀 수익금으로 “파킹박” 제휴주차장 할인 및 월주차 서비스를 연계하여 이용하시면 최대의 할인 혜택을 아주 편리하게 받아 보실 수 있습니다.
A : “태워줘” 앱 내 제공되는 이용객(탑승객)의 연락처로 연락하여 매칭 취소를 요청해 주세요. 서비스 매칭 후 이용객(탑승객)의 일방적인 매칭 취소 시 일정 취소로 입은 피해에 대한 보상금이 자동으로 지급 되므로, 반드시 이용객(탑승객)에게 매칭 취소 요청을 하시기 바랍니다. 이용객(탑승객)에게 연락을 취했으나 연결이 되지 않고, 피드백이 없는 경우 “태워줘” 앱 내 [문의 및 매너위반] 신고 버튼을 통해 내용을 “태워줘”에 알려주세요. 신속하게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A : 출퇴근 카풀 서비스를 이용 중 사고가 발생하면, 드라이버는 본인이 가입한 자동차 보험회사에 연락하고 본인과 이용객(탑승객) 보호 조치를 수행하며, 이후 드라이버 본인의 자동차 종합보험으로 사고처리를 진행합니다. (태워줘 서비스 이용약관 제10조 7항) 그리고, 사고 사실을 “태워줘” “안심관제센터”에 알려주시면 법률 및 보험자문 서비스를 드라이버에게 제공하여 사고가 원만히 해결될 수 있도록 지원하겠습니다. 또한, “태워줘” 이용자 모두에게 무료로 제공하는”태워줘-카풀안심보험”의 보장범위 및 한도내에서 추가 보상이 이루어질 수 있습니다. (태워줘 서비스 이용약관 제9조 4항)
A : 출퇴근 카풀 서비스 운행이 완료되면 반드시 앱 내에서 [목적지 도착완료] 버튼으로 운행을 종료 합니다. 이 때 이용객(탑승객)에 대한 평가를 할 수 있는 별점을 1~5개 중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본 평가내용을 이용객(탑승객)에게 전달 되지 않으며, 이후 “태워줘” 매칭 결과에 반영하며, 서비스 향상을 위한 자료로 활용될 예정입니다.
A : “태워줘” 카풀 서비스는 여객 자동차 운수사업법 제81조 규정에 따라 직장인 출퇴근 목적의 이용만으로 한정하며, 탑승시간 기준으로 평일 오전7시부터 8시30분까지 1회, 오후 6시부터 7시30분까지 1회, 이렇게 하루 총 2회만 이용 가능한 대한민국에서 유일하게 합법적으로 운영하는 카풀 서비스입니다. 또한, 드라이버로 참여하는 모든 분들의 신원 및 직업, 보험가입, 운행차량 종류, 백신접종 등을 확인하여 카풀 이용시 편안하고 안전하게 그리고 저렴한 비용으로 매일 아침 저녁, 여유 있는 출퇴근을 경험하실 수 있습니다.
A : 먼저 “태워줘” 이용약관에 동의하시고, 이용요금 결제정보(신용카드), 직장정보와 출퇴근 출발지와 도착지 정보와 시간 등을 입력하시면 서비스 신청은 완료 됩니다. 이후, “태워줘”에서 입력하신 정보를 기준으로 추천하는 드라이버 정보에서 원하시는 드라이버를 선택하신 후, 드라이버와 사전 채팅을 통해 출퇴근 경로 및 시간 등 세부 내역을 확인 후 [매칭승인]을 하시면 됩니다. 이후, 정해진 시간과 장소에서 매칭 된 드라이버와 매일 아침 저녁, 여유 있는 출퇴근 서비스를 이용하시면 됩니다.
A : 네! 저희는 여성 고객님의 이러한 걱정과 우려를 잘 알고 있습니다. 그래서 원하시는 경우 여성 드라이버와 여성 이용객(탑승객)만을 매칭하는 [여성전용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여성 고객님께서 좀 더 편안한 마음으로 이용하시고 싶으시다면, [여성전용 서비스]를 선택하시면 편안하고 안전한 출퇴근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A : “태워줘” 출퇴근 카풀 서비스는 직장인을 대상으로 출퇴근을 목적으로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드라이버 및 이용객(탑승객)의 신분확인 및 직장정보 또한 꼼꼼히 확인하여 편안하고 안전한 서비스가 될 수 있도록 준비 하였습니다. 여기에 추가 안전장치로 카풀 서비스 운행 중 위치가 공유되는 “안심메시지”, 서비스 시간내 운영되는 “안심관제센터”, 혹시 모를 사고에 추가로 보상이 가능한 “태워줘-카풀안심보험”까지 안전에 안전을 더했습니다.
A : 드라이버 사전 채팅 시 반드시 탑승할 인원수에 대해 확인을 하셔야 합니다. 드라이버는 차량 승차 정원을 초과하지 않는 한도 내에서 승인이 가능합니다. 반드시 카풀 신청한 사람이 함께 탑승해야 하며, 현장에서 이용객(탑승객)의 수가 다를 경우 탑승거부를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설정한 도착지 외에 중간에 따라 하차를 하는 것은 불가능 합니다. 또한, 여럿이 함께 타고 운행 중 사고가 난 경우, 카풀 신청한 당사자만 보험처리를 받을 수 있으므로, 이점 참고하여 이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A : 드라이버 사전 채팅 시 탑승하실 자리 위치를 드라이버와 사전에 확인하실 것을 권해드립니다. 드라이버와 이용객(탑승객)의 취향에 따라 조수석, 뒷좌석 원하시는 좌석을 사전 채팅을 통해 확인하시면, 이용하시는 동안 더 편안하고 안전한 서비스 이용이 될 것입니다.
A : 드라이버와 매칭 전 사전 채팅을 통해 충분히 검토의 시간을 가지시고 일정을 확정해 주십시오. 혹시라도 피치못할 사정으로 일정 확정 이후 취소를 원하시는 경우, 취소처리 가능시간은 평일 주말 포함 09시에서 22시까지이며, 취소 수수료를 부과하고 남은 금액에 대해 결제 취소를 진행합니다. 22시 이후 일정에 대한 취소는 가능하지만, 환불 금액은 없습니다.
A : “태워줘” 앱 내 제공되는 드라이버 연락처로 연락하여 드라이버에게 매칭 취소를 요청해 주세요. 서비스 매칭 후 드라이버의 일방적인 매칭 취소 시 일정 취소로 입은 피해에 대한 보상금이 자동으로 지급 되므로, 반드시 드라이버에게 매칭 취소 요청을 하시기 바랍니다. 드라이버에게 연락을 취했으나 연결이 되지 않고, 피드백이 없는 경우 “태워줘” 앱 내 [문의 및 매너위반] 신고 버튼을 통해 내용을 “태워줘”에 알려주세요. 신속하게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A : 출퇴근 카풀 서비스를 이용 중 사고가 발생하면, 드라이버는 본인이 가입한 자동차 보험회사에 연락하고 본인과 이용객(탑승객) 보호 조치를 수행하며, 이후 드라이버 본인의 자동차 종합보험으로 사고처리를 진행하게 됩니다. 이용객(탑승객)은 안전한 곳에서 사고처리를 기다리며 사고 사실을 “태워줘” “안심관제센터”에 알려주시면 법률 및 보험자문 서비스를 제공하여 사고가 원만히 해결될 수 있도록 지원하겠습니다. 또한, “태워줘” 이용자 모두에게 무료로 제공하는 “태워줘-카풀안심보험”의 보장범위 및 한도내에서 추가 보상이 이루어질 수 있으므로 편안한 마음으로 “태워줘” 출퇴근 카풀 서비스를 이용해 주십시오.
A : 출퇴근 카풀 서비스 운행이 완료되면 반드시 앱 내에서 [목적지 도착완료] 버튼으로 운행을 종료 합니다. 이 때 드라이버에 대한 평가를 할 수 있는 별점을 1~5개 중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본 평가내용을 드라이버에게 전달 되지 않으며, 이후 “태워줘” 매칭 결과에 반영하며, 서비스 향상을 위한 자료로 활용될 예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