궁금한 점이 있으신가요?
먼저 아래의 자주 묻는 질문 FAQ 리스트를 확인 해주세요!

  • 질문1. 당일 구매한 주차권(미입차)을 이용취소하고 싶어요.
    파킹박 앱 -> 좌측상단 메뉴 -> [이용내역]의 '자세히'에서 예약 취소가 가능합니다.

    질문2. 취소가 불가능 한 경우는 어떤 경우가 있을까요?
    A1. 입차일 예정 시간이 지난 경우
    A2. 입차 후 취소를 요청하는 경우
    A3. 구매한 주차권 이용시간 외의 출차를 하는 경우
    A4. 고객님의 과실로 현장요금이 발생하는 경우(ex.차량번호 및 입차일 오류/ 잘못된 주차장에 주차한 경우)
    A5. 연박이 불가능한 주차장에서 1일권 구매 후 익일 출차 및 현장요금이 발생하는 경우

    -> 위 사항에 포함되지 않은 건에 대해서는 [문의 게시판]에 글을 남겨주시면 담당자가 확인 후 안내 도와드리겠습니다.

    ※결제 취소는 평일 09:00 ~ 18:00 내에만 가능하며, 주말 및 공휴일인 경우 [변경 및 취소 신청 게시판]에 작성된 문의 건에 한해서 영업일(평일)에 취소처리가 가능합니다.

  • 질문1. 입차 예정시간보다 일찍 또는 늦게 입차해도 상관없나요?
    답변1 : 결제 시 선택하신 ‘주차권(평일, 저녁, 심야, 주말권)’의 이용시간 내에서 입차 예정 시간보다 일찍 혹은 늦게 입차 하셔도 문제없이 이용가능 합니다만, 입차시간 변경을 원하실 경우 입차 전 문의게시판에 글을 작성해주시면 입차시간 변경처리 해드리겠습니다.(심야권은 정해진 시간보다 일찍 입차시 전액 현장요금부과 및 환불불가)

    ※단, 결제한 주차권의 이용시간 또는 주차장 운영시간이 아닌 경우, 현장에서 결제한 건과 상관없이 추가요금이 발생할 수 있으며, 입.출차를 할 수 없습니다.

    예시) 심야 및 저녁 주차권 운영시간이 오후 6시부터 익일 오전 7시까지 일 때, 오후 5시 30분에 입차를 하시면, 구매하신 주차권과 상관없이 현장 요금으로 적용이 됩니다. 이는 ‘자동주차 시스템’을 통해 차량번호 및 결제한 주차권을 자동으로 처리하는 방식이어, 해당하는 시간에만 적용 됨을 안내드립니다. 또한 현장에서 지불하신 추가요금은 환불이 불가합니다.

    질문2. 입차일 및 입차시간을 변경할 수 있나요?
    답변2 : 이용일 변경은 입차예정일 전 1회에 한하여 변경이 가능하며 [변경 및 취소게시판]에 글을 남겨주시면 됩니다.

    ※ 게시판 변경 요청 접수 시간 기준, 예약일 및 예약 시간이 지난 후에는 변경 불가합니다.

  • 질문1. 월 중간입차 시 일할결제(해당월에만 이용)는 안되나요?
    답변1. 월주차권의 이용 기간은 일반적으로 매월 1일부터 말일까지입니다. 단, 특정 주차장의 경우 월주차 이용기간이 입차일 기준 한 달로 적용됩니다.
    월 중간입차 시 각 주차장마다 결제 방식이 상이하여 담당자의 안내에 따라 결제해 주시기 바랍니다.
    ① 월주차 추가결제권(당월분 일할계산) + 월주차권 (익월분)
    ② 15일 이전 입차 시) 월주차권 전액 결제, 당월 말일까지 이용)
    ③ 15일 이후 입차 시) 월주차권(당월분 반값적용) + 월주차권 (익월분)
    ④ 월주차권 (입차일로부터 한달)
    ⑤ 월 주차권(11일/21일에 입차 시 당월 일할 결제 + 익월 결제)


    * 일할결제 및 등록비 안내사항
    일할결제란?
    해당 주차장의 월주차요금이 15만원일 경우, [(15만원 ÷ 30일(또는 31일) * 중간입차일부터 말일까지의 일수] 로 결제한 금액을 의미합니다. 총 금액이 53,300원일 경우 54,000원으로 적용됩니다.
    개별주차장에 따라 등록비가 발생하는 경우도 있으며, 발생시 담당자의 안내에 따라 결제를 해주시면 됩니다.

    질문2. 월 주차권 결제 후에 바로 이용이 가능한가요?
    답변2. 월주차권의 이용은 담당자가 고객님의 월주차권 결제 내역을 확인 한 후 주차장 담당자 쪽에 이메일 또는 팩스, 문자로 등록 절차를 거친 후 월정기권으로 등록처리가 됩니다. 단, 주말일 경우에는 주차권 등록이 어려운 주차장이 많기 때문에 신규로 이용하시는 월주차권 구매는 평일에 부탁드립니다. 또한, 월주차권 이용 중 '차량번호 및 등록오류'로 인해 차단기가 올라가지 않는 경우에는 출구쪽에 있는 호출버튼(인터폰)을 누르신 후 주차장 콜센터에 파킹박앱에서 월주차권 결제를 하신 부분과 차량번호 4자리를 확인해 주시면, 출차처리가 가능합니다. 다만 차량번호 등록오류로 현장 추가요금이 부과될 시 , 파킹박 주차권 및 현장요금 취소환불이 불가합니다.

    ※ 각 주차장마다 운영방침이 상이하오니, 담당자의 안내에 따라 결제해주세요.
    ※ 월 주차권 이용 시, 사전에 결제를 해주셔야 합니다.(최소 1일 전)
    ※ 월 연장권은 기존 결제 고객을 위한 상품이니 이 점 유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위 내용은 결제 페이지의 [월주차 안내사항]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 질문1. 월정기권 해지 시 환불금은 어떻게 차감되나요?
    답변1. 월주차권 구매 후 혹은 이용 중 중간에 해지처리를 요청하시는 경우에는 결제하신 해당 주차장의 운영원칙에 따라 해지처리를 진행합니다.

    하이파킹
    *한달 이하 분: 일할결제금액 -(일최대요금 x 이용일수) x 20%수수료 차감한 한 후 환불
    *잔여 한달 분: 전액 x 20%수수료 차감한 후 환불
    예) 더피나클 빌딩: 하루요금 144,000원 x 5일=720,000원 으로 계산

    GS
    시간별 요금 x 24시간 x 이용일 수

    아마노코리아
    현장 일반요금 x 24시간 x 이용일수 차감 후 환불 (일최대요금이 없을 경우 10분당 요금으로 계산)

    (개별) 역삼디오빌 : 1일 금액(7,000원) x 이용일수 차감 후 등록비 5,500원 추가 차감
    구로지밸리 : 현장 일반 요금(30,000원) x 이용일수 차감 후 환불

    ※ 월주차 중간 해지시 위의 내용 차감후 별도 2만원 추가 수수료가 발생합니다.

  • 질문1. 주차시간이 남았는데 출차 후 다시 입차가 가능한가요?
    답변1 : 정기권(월주차권)을 제외한 모든 주차권(평일, 주말, 심야, 저녁, 시간권 등)은 입차 후 출차 시 소멸됩니다. 다시 주차장을 이용하시려면, 필요하신 주차권을 추가 결제해주셔야 됩니다.

    질문2. 주차권은 어떻게 확인하나요?
    답변2 : 파킹박 앱 실행 -> 좌측상단 바(메뉴 탭) -> 하단 [주차권보기]에서 구매하신 주차권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주차장에 따라 입출차 방법과 주차 가능 차종이 다릅니다.
    ※ 주차권 결제 전, 주차장 특이사항을 확인하셔서 각 주차장별 이용방법을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 이용시간을 초과 혹은 비지정면에 주차하신 경우, 구매하신 할인권과 상관없이 전액 현장요금이 부과되며 환불이 불가합니다.

  • 질문1. 연박 주차를 하고 싶은데 가능한가요?
    답변1 : 해당 주차장 안내사항을 통해 각 주차장의 연박 가능 여부를 확인하실 수 있으니, 주차권 구매 전, 이용예정 주차장의 특이사항을 꼭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 확인이 어려우신 경우, [주차문의 게시판]에 문의해주시면 됩니다.

    질문2. 연박권은 어떻게 예약하나요?
    답변2 : 별도의 연박권을 판매하고 있는 주차장의 경우, 해당 주차권 구매 후 이용하시면 됩니다.
    만약 연박 가능한 주차장인데 별도의 연박권이 없는 경우,
    입차일 다음날의 입차시간을 모두 오전12시(00:00)로 설정하여
    연박하실 날짜에 해당하는 1일권들을 구매하시면 됩니다.
    ※실제 주차 시간과는 상관없이 일자별로 주차권 구매하셔야 합니다.
    ※여기서 연박권은 1일 주차권을 최소 이틀 이상 연속으로 사용하며, 중간 출차가 불가능한 주차권을 의미합니다.


    질문3. 평일 4일 연박권의 경우 주말도 이용가능한가요?
    답변3 : 평일권과 주말권의 가격이 동일한 경우 평일연박권을 주말에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단, 가격이 상이한 경우 주말권을 별도로 구입해야 합니다.

  • 질문1. 주차권을 구매했는데 차단기가 안 열리면 어떻게 하나요?
    답변1 : 출구쪽 요금 정산기의 호출 버튼(인터폰)을 눌러, 개별 주차장 콜센터 관리자에게 파킹박 결제내역과 차량번호 4자리를 말씀해주시기 바랍니다.
    퇴근시간에는 콜이 몰려서, 전화 연결이 어려운 경우가 있습니다.퇴근시간에는 콜이 몰려서, 전화 연결이 어려운 경우가 있습니다. 잠시 기다리신 후 다시 호출버튼을 누르시면 해당 주차장 담당자와의 연결이 가능합니다. 부득이하게, 요청 이후에도 결제 확인이 안될 경우 파킹박 고객센터 (02-707-3371)으로 문의바랍니다.

    질문2. 차단기가 안 열려서 주차요금을 결제하고 나왔는데 어떻게 하죠?
    답변2 : 파킹박앱의 모든 주차장은 입차 전 결제가 원칙입니다. 출차 직전에 주차권 결제를 하시면, 실시간 입차처리가 불가능하기 때문에 결제하신 주차권은 이용 및 취소가 불가합니다. 고객님의 귀책사유로 현장에서 요금 결제가 발생한 경우에는 주차권 취소처리가 불가능함을 안내해 드립니다.

    입차 전 결제 후 현장요금을 내신 경우
    [변경 및 취소 신청 게시판]에 현장결제 취소 요청 글을 작성해주시기 바랍니다.
    ② 담당자가 고객님의 카드정보를 주차장 운영업체에 보내 취소 요청을 접수합니다.
    ③ 카드결제 취소가 완료되면 환불까지 영업일 기준 5일 소요됩니다.


    ※ 고객님의 귀책 사유로 인해 현장에서 요금 결제가 발생한 경우 취소처리가 불가능하며, 모든 취소 문의는 문자/카톡/게시판에 요청 사항을 게시해주시기 바랍니다.

  • 질문1. 주차권을 예약했는데 만차일 수도 있나요?
    답변1 : 파킹박의 모든 주차권은 예약하신 대로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다만, 주차장의 특수한 사정에 따라 만차로 인해 이용이 불가할 수 있습니다. 만차인 경우는 보통 해당 주차장의 이용가능 지정면이 5%미만일 시 적용될 수 있습니다. 또한 만차 가능성이 높은 주차장은 이용시 주의사항에 관련내용이 명시가 되어 있습니다.

    질문2. 만차 혹은 해당주차장 사정(차단기 고장 및 기계식주차장 인식오류 등)에 의해 주차권 이용이 불가일 경우, 환불은 어떻게 요청하나요?
    답변2 : 문의게시판을 통해 글을 남겨주시면 취소처리를 해드리겠습니다.

  • 질문1. 보유 차량이 여러 대일 경우 어떻게 이용하나요?
    답변1. 파킹박 앱 [개인정보 수정]에서 여러 대의 차량 등록이 가능합니다.

    질문2. 지인의 주차권 결제를 대신할 경우 어떻게 해야 하나요?
    답변2. ① 개인정보에서 차량번호 변경 후, 주차권을 결제해주시면 됩니다.
    ② 결제 후 차량번호 변경을 원하시는 경우, 입차예정일 전 1회에 한하여 변경이 가능하며 [변경 및 취소게시판]에 글을 남겨주시면 됩니다.
    ※ 대리 구매의 경우, 이용자에게 해당 주차권과 주차장의 특이사항을 충분히 안내하여, 이용에 불편함이 없도록 해주시기 바랍니다.

    질문3. 월주차권 이용자도 차량번호 변경이 가능한가요?
    답변3. 정기권의 경우, 여러 고객께서 한 개의 정기권을 이용하시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이용차량의사고 발생 후 보험사로부터 지급된 대차를 이용하실 경우에만 [변경 및 취소게시판]에 문의사항을 통해 변경접수를 받고 있습니다. (보험 사고 접수증 혹은 대차 확인증 필요)

    주의사항
    ※ 별도의 고지 없이 다른 차량으로 주차장을 이용하실 경우 주차권을 이용하실 수 없습니다.
    ※ 사고처리 후 차량번호 당일변경은 불가하며, 대차 이용 최소 1일 전 요청해주시길 바랍니다.

  • 1. 충전금 혜택
    충전금액 결제 시 실결제금액의 2% 추가 충전 및 실결제금액의 1%에 해당하는 적립금 지급

    2. 충전방법
    메인메뉴 상단의 [충전금 충전] 버튼에서 5만원 이상 만원 단위로만 충전 가능

    3. 충전금 사용방법
    충전금은 파킹박 주차권 구매 시, 현금처럼 제한없이 사용 가능

    4. 충전금 사용내역
    메인메뉴의 [충전금 보기]에서 충전금 사용내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충전금은 적립금과 동시에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충전금 환불
    ① 충전금과 충전을 통해 지급된 적립금 사용 시, 해당 충전 건에 대해서는 환불 불가합니다.
    ② 충전금 환불 요청 시, 남아있는 금액이 충전금의 60% 이상일 경우에만 가능하며, 사전에 지급받은 추가 3%에 해당되는 충전금 및 적립금은 차감 처리됩니다.(이때, 기준은 충전한 충전금 개별로 적용)
    ※ 또한, 1년이 지난 충전금에 대해서는 사용은 가능하나 환불은 불가하며, 2년이 지난 충전금은 자동 소멸됩니다.

  • 1. 신규회원 적립금 지급
    파킹박 앱 회원가입 후, 회원정보를 입력하고 결제카드를 등록하면 적립금 총 2,000원이 적립됩니다.

    2. 결제 시 적립금 지급
    주차권을 결제할 때마다 실결제금액의 1%가 적립금으로 적립됩니다.
    ※ 적립금, 충전금 및 쿠폰을 통한 결제 내역은 적립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3. 적립금 사용방법
    파킹박 주차권 구매 시 10원 단위로 현금처럼 사용이 가능하며, 6,000원 이상의 결제 건 1회에 적립금 1,000원까지 사용이 가능합니다.
    ① 일반 주차권의 경우: 6,000원 이상의 결제 건 1회에 적립금 1,000원까지 사용 가능
    ② 월 주차권의 경우: 10만원 이상 시 3,000원 / 15만원 이상 시 5,000원 사용 가능
    ③ 공항 관련 주차서비스의 경우: 적립금 2,000원까지 사용 가능

    4. 적립금 사용내역
    메인메뉴의 [적립금 보기]에서 적립금 사용내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적립금은 적립일 기준 1년 뒤에는 사용이 불가합니다.

  • 로그인시 등록된 이메일 주소, 아이디 및 비밀번호 분실 등 오류 발생 시, 파킹박 고객센터(02-707-3371 혹은 010-5949-0981)로 문의주시면 처리해드리겠습니다.

  • 결제영수증 발급요청시 앱내 이용내역 -> 자세히 -> 영수증발행 가능합니다. (위의 영수증발행에 문제가 있을경우 주차문의게시판에 문의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