궁금한 점이 있으신가요?
먼저 아래의 자주 묻는 질문 FAQ 리스트를 확인 해주세요!

  • 질문. 주차권 예약 취소는 어떻게 하나요?
    답변 :
    ① 파킹박 앱 -> 좌측상단 메뉴 -> [이용내역]의 '자세히'에서 예약 취소가 가능합니다.
    ② 취소 가능 시간이 지난 경우, [변경 및 취소 신청 게시판]에 글을 작성해주시기 바랍니다.
    010-5949-0981로 예약일자, 차량번호, 그리고 취소사유를 보내주시면 취소 처리해드리겠습니다.
    ※결제 시 입력한 입차시간 이후에는 취소 처리가 불가합니다.
    ※결제 취소는 평일 09:00 ~ 18:00 내에만 가능하며, 주말 및 공휴일인 경우 [변경 및 취소 신청 게시판]에 작성된 문의 건에 한해서 영업일(평일)에 취소처리가 가능합니다.
    잘못 등록된 차량번호로 주차권 구매 후, 현장요금이 부과될 시 취소처리가 불가합니다.

  • 질문1. 입차시간보다 일찍 또는 늦게 입차해도 상관없나요?
    답변1 : 결제 시 선택하신 주차권(평일, 저녁, 심야, 주말권)의 이용시간 내에서 입차 예정 시간보다 일찍 혹은 늦게 입차 하셔도 문제없이 이용가능 합니다.
    다만, 입차시간 변경을 원하실 경우 입차 전 문의게시판에 글을 작성해주시면 입차시간 변경처리 해드리겠습니다.
    ※단, 결제한 주차권의 이용시간 또는 주차장 운영시간이 아닌 경우, 현장에서 결제한 건과 상관없이 추가요금이 발생할 수 있으며, 입.출차를 할 수 없습니다.
    예시) 심야 및 저녁 주차권 운영시간이 오후 6시부터 익일 오전 7시까지 일 때, 오후 5시 30분에 입차를 하시면, 구매하신 주차권과 상관없이 현장 요금으로 적용이 됩니다. 이는 ‘자동주차 시스템’을 통해 차량번호 및 결제한 주차권을 자동으로 처리하는 방식이라서, 해당하는 시간에만 적용이 됨을 안내해드리겠습니다.

    질문2. 주차권 이용일을 변경할 수 있나요?
    답변2 : 이용일 변경은 결제 취소 후 원하시는 날짜에 해당하는 주차권을 재결제하시거나,
    [변경 및 취소게시판]에 글을 남겨주시면 됩니다.
    ※ 게시판 변경 요청 접수 시간 기준, 예약일 및 예약 시간이 지난 후에는 변경 불가합니다.

  • 질문1. 월 중간입차 시 일할결제(해당월에만 이용)는 안되나요?
    답변1. 월주차권의 이용 기간은 일반적으로 매월 1일부터 말일까지입니다.
    단, 특정 주차장의 경우 월주차 이용기간이 입차일 기준 한 달로 적용됩니다.
    월 중간입차 시 각 주차장의 운영방침에 따라 결제 방식은 크게 네 가지로 나뉩니다.
    ① 월주차 추가결제권(당월분 일할계산) + 월주차권 (익월분)
    ② 15일 이전 입차 시) 월주차권 전액 결제, 당월 말일까지 이용),
    ③ 15일 이후 입차 시) 월주차권(당월분 반값적용) + 월주차권 (익월분)
    ④ 월주차권 (입차일로부터 한달)
    * 일할결제 및 등록비 안내사항
    일할결제란?
    해당 주차장의 월주차요금이 15만원일 경우, [(15만원 ÷ 30일(또는 31일) * 중간입차일부터 말일까지의 일수] 로 결제한 금액을 의미합니다. 총 금액이 53,300원일 경우 올림하여 54,000원으로 적용됩니다.
    개별주차장에 따라 등록비가 발생하는 경우도 있으며, 발생시 담당자의 안내에 따라 결제를 해주시면 됩니다.

    질문2. 월 주차권 결제후에 바로 이용이 가능한가요?
    답변2. 월주차권의 이용은 영업일(평일)에는 고객님께서 결제하신 후에 2시간 이내에 저희 담당자가 월주차권 결제 내역을 확인 한 후 주차장 담당자 쪽에 이메일 또는 팩스, 문자로 전달한 후 월정기권으로 등록처리가 됩니다. 단, 주말일 경우에는 휴무인 주차장이 많기 때문에 신규로 이용하시는 월주차권 고객님들은 되도독 평일에 결제를 부탁드리며, 혹시라도 주말 및 공휴일, 야간시간대에 결제하실 경우에는 '문의게시판'등에 글을 올려주시면, 저희 담당자가 연락을 드려서, 처리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또한, 월주차권 결제를 하고 이용을 하시는데, 출구에서 '차량번호 및 등록오류'로 인해서 차단기가 올라가지 않는 경우에는 출구쪽에 있는 호출버튼(인터폰)을 누르신 후 콜센터 담당자에게 파킹박앱을 통한 월주차권 결제 내역 및 차량번호 4자리를 확인해 주시면, 출차 처리가 가능합니다.
    ※ 각 주차장마다 운영방침이 상이하오니, 담당자의 안내에 따라 결제해주세요.
    ※ 월주차권을 등록당일 이용을 원하시는 경우, 평일17시 이전에 결제하셔야 합니다.
    ※ 위 내용은 결제 페이지의 [월주차 안내사항]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 질문1. 주차시간이 남았는데 출차 후 다시 입차가 가능한가요?
    답변1 : 정기권(월주차권)을 제외한 모든 주차권(평일, 주말, 심야, 저녁, 시간권 등)은 입차 후 출차 즉시 소멸됩니다. 다시 주차장을 이용하시려면, 필요하신 주차권을 재결제해주셔야 됩니다.

    질문2. 주차권은 어떻게 확인하나요?
    답변2 : 파킹박 앱 실행 -> 좌측상단 바(메뉴 탭) -> 하단 [주차권보기]에서 구매하신 주차권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주차장에 따라 입출차 방법과 주차 가능 차종이 다릅니다.
    ※ 주차권 결제 전, 주차장 특이사항을 확인하셔서 각 주차장별 이용방법을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 이용시간을 초과 혹은 비지정면에 주차하신 경우, 구매하신 할인권과 상관없이 전액 현장요금이 부과되며 환불이 불가합니다.

  • *연박주차권*이란
    1일 주차권을 최소 이틀이상 연속으로 사용하며, 중간 출차가 불가능한 주차권을 의미합니다. 서울역,김포공항 혹은 인천공항 이용시 금토연박권, 토일연박권을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질문1. 연박 주차를 하고 싶은데 가능한가요?
    답변1 : 파킹박의 모든 제휴 주차장에서 연박이 가능한 건 아닙니다.
    주차장 특이사항을 통해 각 주차장의 연박 가능 여부를 확인하실 수 있으니,
    주차권 구매 전, 이용 예정 주차장의 특이사항을 꼭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 확인이 어려우신 경우, [주차문의 게시판]에 문의해주시면 됩니다.

    질문2. 연박권은 어떻게 예약하나요?
    답변2 : 별도의 연박권을 판매하고 있는 주차장의 경우, 해당 주차권 구매 후 이용하시면 됩니다.
    만약 연박 가능한 주차장인데 별도의 연박권이 없는 경우,
    입차일 다음날의 입차시간을 모두 오전12시(00:00)로 설정하여
    연박하실 날짜에 해당하는 1일권들을 구매하시면 됩니다.
    ※실제 주차 시간과는 상관없이 일자별로 주차권 구매하셔야 합니다.

    질문3. 평일 4일 연박권의 경우 주말도 이용가능한가요?
    답변3 : 평일권과 주말권의 가격이 동일한 경우 평일연박권을 주말에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단, 가격이 상이한 경우 주말권을 별도로 구입해야 합니다.

  • 질문1. 주차권을 구매했는데 차단기가 안 열리면 어떻게 하나요?
    답변1 : 출구쪽 요금 정산기의 호출 버튼(인터폰)을 눌러, 개별 주차장 콜센터 관리자에게 파킹박 결제내역과 차량번호 4자리를 말씀해주시기 바랍니다.
    퇴근시간에는 콜이 몰려서, 전화 연결이 어려운 경우가 있습니다.
    잠시 기다리신 후 다시 호출버튼을 누르시면 해당 주차장 담당자와의 연결이 가능합니다. 부득이하게, 요청 이후에도 결제 확인이 안될 경우 파킹박 고객센터 (010-5949-0981) 로 문자 및 전화 문의바랍니다.

    질문2. 차단기가 안 열려서 주차요금을 결제하고 나왔는데 어떻게 하죠?
    답변2 : 파킹박앱의 모든 주차장은 입차 전 결제가 원칙입니다. 출차 직전에 주차권 결제를 하시면, 실시간 입차처리가 불가능하기 때문에 결제하신 주차권은 이용이 불가합니다. 고객님의 귀책사유로 현장에서 요금 결제가 발생한 경우에는 주차권 취소처리가 불가능함을 안내해 드립니다.
    ① [변경 및 취소 신청 게시판]에 현장결제 취소 요청 글을 작성해주시기 바랍니다.
    ② 담당자의 안내에 따라 010-5949-0981로 영수증 사진과 현장결제 취소에 필요한 정보를 기입해서 보냅니다.
    ③ 담당자가 고객님의 결제 정보를 주차장 운영업체에 보내 취소 요청을 접수합니다.
    ④ 카드결제 취소가 완료되면 환불까지 영업일 기준 3~5일 소요됩니다.

  • 질문1. 주차권을 예약했는데 만차일 수도 있나요?
    답변1 : 파킹박은 자리를 예약하는 개념보다는 남은 주차면을 저렴하게 제공하는 것에 가까워 부득이하게 현장이 만차인 경우가 있을 수 있습니다.
    이용가능한 주차면이 전체의 1%~2%인 경우, 만차일 가능성이 높은 주차장이며, 해당 내용은 각 주차장의 이용 시 안내사항에 구체적으로 명시가 되어있습니다.

    질문2. 만차 혹은 해당주차장 사정(차단기 고장 및 기계식주차장 인식오류 등)에 의해 주차권 이용이 불가일 경우, 환불은 어떻게 요청하나요?
    답변2 : 결제하신 주차권 이용당일에 고객센터(010-5949-0981) 또는 02-707-3371로 연락 주시면 결제 취소 처리 도와드린 후, 인근 주차장으로 안내해드리겠습니다.

  • 질문1. 보유 차량이 여러 대일 경우 어떻게 이용하나요?
    답변1. 파킹박 앱 [개인정보 수정]에서 여러 대의 차량 등록이 가능합니다.

    질문2. 지인의 주차권 결제를 대신할 경우 어떻게 해야 하나요?
    답변2. ① 개인정보에서 차량번호 변경 후, 주차권을 결제해주시면 됩니다.
    ② 결제 후 차량번호 변경을 원하시는 경우, [변경 및 취소게시판]에서 변경 요청을 접수해주시기 바랍니다.

    질문3. 월주차권 이용자도 차량번호 변경이 가능한가요?
    답변3. 정기권의 경우, 여러 고객께서 한 개의 정기권을 이용하시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이용차량의사고 발생 후 보험사로부터 지급된 대차를 이용하실 경우에만 [변경 및 취소게시판]에 문의사항을 통해 변경접수를 받고 있습니다.
    ※ 별도의 고지 없이 다른 차량으로 주차장을 이용하실 경우 주차권을 이용하실 수 없습니다.
    ※ 사고처리 후 차량번호 당일변경은 불가하며, 대차 이용 최소 1일 전 요청해주시길 바랍니다.

  • 1. 충전금 혜택 :
    충전금액 결제 시 실결제금액의 2% 추가 충전 및 실결제금액의 1%에 해당하는 적립금 지급.
    (2020년 7월 30일 기준, 향후 내용에 변동의 가능성이 있습니다.)
    2. 충전방법 :
    메인메뉴 상단의 [충전금 충전] 버튼에서 5만원 이상 만원 단위로만 충전 가능.
    3. 충전금 사용방법 :
    충전금은 파킹박 주차권 구매 시, 현금처럼 제한없이 사용 가능.
    4. 충전금 사용 시 유의사항 :
    충전금과 충전을 통해 지급된 적립금 사용 시, 해당 충전 건에 대해서는 환불 불가
    5. 충전금 사용내역 :
    메인메뉴의 [충전금 보기]에서 충전금 사용내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충전금은 적립금과 동시에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 충전금 환불 :
    충전된 충전금은 취소불가가 원칙이나 고객님의 부득이한 요청으로 인해서, 취소처리를 진행할 경우에는 내부 약관에 따라 처리합니다.
    취소처리는 충전한 금액의 60% 이상까지 사용한 후에 처리가 되며, 사전에 지급받은 추가3%에 해당되는 충전금은 차감처리 됩니다.
    즉, 총 충전금의 60%이상이 사용된 이후 남은 금액에 대해 환급 및 환불이 진행됩니다.

  • 1. 신규회원 적립금 지급 :
    파킹박 앱 회원가입 후, 회원정보를 입력하고 결제카드를 등록하면 적립금 등록하면 각각 1,000원 씩 총 적립금 2,000원이 적립됩니다.
    2. 결제 시 적립금 지급 :
    주차권을 결제할 때마다 실결제금액의 1%가 적립금으로 적립됩니다.
    (적립금, 충전금 및 쿠폰을 통한 결제 내역은 적립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3. 적립금 사용방법 :
    파킹박 주차권 구매 시 10원 단위로 현금처럼 사용이 가능합니다.
       ① 일반 주차권의 경우 : 6,000원 이상의 결제 건 1회에 적립금 1,000원까지 사용 가능
       ② 공항 관련 주차서비스의 경우, 이용기간 설정 후 적립금 2,000원까지 사용이 가능합니다.
    단, 서울역 근처의 연박권에는 적용이 안됩니다.
    4. 적립금 사용내역 :
    메인메뉴의 [적립금 보기]에서 적립금 사용내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2020년 7월 30일 기준, 상기 내용에 변동이 있을 수 있습니다.

  • ※ 로그인시 등록된 이메일 주소,
    아이디 및 비밀번호 분실 등 오류 발생 시,
    파킹박 고객센터(010-5949-0981) 또는 02-707-3371로 문의 주시면 처리해드리겠습니다.

  • ① 파킹박 앱 실행->메뉴->이용내역->자세히->영수증 발행 을 통해 발급이 가능합니다.
    ② 거래영수증이 아닌 증빙영수증이 필요한 경우, 파킹박 [변경 및 취소게시판]에 관련 문의를 주시면 확인 후 메일을 통해 영수증을 발급해 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