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용객(탑승객)
-
A : “태워줘” 카풀 서비스는 여객 자동차 운수사업법 제81조 규정에 따라 직장인 출퇴근 목적의 이용만으로 한정하며, 탑승시간 기준으로 평일 오전7시부터 8시30분까지 1회, 오후 6시부터 7시30분까지 1회, 이렇게 하루 총 2회만 이용 가능한 대한민국에서 유일하게 합법적으로 운영하는 카풀 서비스입니다. 또한, 드라이버로 참여하는 모든 분들의 신원 및 직업, 보험가입, 운행차량 종류, 백신접종 등을 확인하여 카풀 이용시 편안하고 안전하게 그리고 저렴한 비용으로 매일 아침 저녁, 여유 있는 출퇴근을 경험하실 수 있습니다.
-
A : 먼저 “태워줘” 이용약관에 동의하시고, 이용요금 결제정보(신용카드), 직장정보와 출퇴근 출발지와 도착지 정보와 시간 등을 입력하시면 서비스 신청은 완료 됩니다. 이후, “태워줘”에서 입력하신 정보를 기준으로 추천하는 드라이버 정보에서 원하시는 드라이버를 선택하신 후, 드라이버와 사전 채팅을 통해 출퇴근 경로 및 시간 등 세부 내역을 확인 후 [매칭승인]을 하시면 됩니다. 이후, 정해진 시간과 장소에서 매칭 된 드라이버와 매일 아침 저녁, 여유 있는 출퇴근 서비스를 이용하시면 됩니다.
-
A : 네! 저희는 여성 고객님의 이러한 걱정과 우려를 잘 알고 있습니다. 그래서 원하시는 경우 여성 드라이버와 여성 이용객(탑승객)만을 매칭하는 [여성전용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여성 고객님께서 좀 더 편안한 마음으로 이용하시고 싶으시다면, [여성전용 서비스]를 선택하시면 편안하고 안전한 출퇴근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
A : “태워줘” 출퇴근 카풀 서비스는 직장인을 대상으로 출퇴근을 목적으로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드라이버 및 이용객(탑승객)의 신분확인 및 직장정보 또한 꼼꼼히 확인하여 편안하고 안전한 서비스가 될 수 있도록 준비 하였습니다. 여기에 추가 안전장치로 카풀 서비스 운행 중 위치가 공유되는 “안심메시지”, 서비스 시간내 운영되는 “안심관제센터”, 혹시 모를 사고에 추가로 보상이 가능한 “태워줘-카풀안심보험”까지 안전에 안전을 더했습니다.
-
A : 드라이버 사전 채팅 시 반드시 탑승할 인원수에 대해 확인을 하셔야 합니다. 드라이버는 차량 승차 정원을 초과하지 않는 한도 내에서 승인이 가능합니다. 반드시 카풀 신청한 사람이 함께 탑승해야 하며, 현장에서 이용객(탑승객)의 수가 다를 경우 탑승거부를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설정한 도착지 외에 중간에 따라 하차를 하는 것은 불가능 합니다. 또한, 여럿이 함께 타고 운행 중 사고가 난 경우, 카풀 신청한 당사자만 보험처리를 받을 수 있으므로, 이점 참고하여 이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A : 드라이버 사전 채팅 시 탑승하실 자리 위치를 드라이버와 사전에 확인하실 것을 권해드립니다. 드라이버와 이용객(탑승객)의 취향에 따라 조수석, 뒷좌석 원하시는 좌석을 사전 채팅을 통해 확인하시면, 이용하시는 동안 더 편안하고 안전한 서비스 이용이 될 것입니다.
-
A : 드라이버와 매칭 전 사전 채팅을 통해 충분히 검토의 시간을 가지시고 일정을 확정해 주십시오. 혹시라도 피치못할 사정으로 일정 확정 이후 취소를 원하시는 경우, 취소처리 가능시간은 평일 주말 포함 09시에서 22시까지이며, 취소 수수료를 부과하고 남은 금액에 대해 결제 취소를 진행합니다. 22시 이후 일정에 대한 취소는 가능하지만, 환불 금액은 없습니다.
-
A : “태워줘” 앱 내 제공되는 드라이버 연락처로 연락하여 드라이버에게 매칭 취소를 요청해 주세요. 서비스 매칭 후 드라이버의 일방적인 매칭 취소 시 일정 취소로 입은 피해에 대한 보상금이 자동으로 지급 되므로, 반드시 드라이버에게 매칭 취소 요청을 하시기 바랍니다. 드라이버에게 연락을 취했으나 연결이 되지 않고, 피드백이 없는 경우 “태워줘” 앱 내 [문의 및 매너위반] 신고 버튼을 통해 내용을 “태워줘”에 알려주세요. 신속하게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
A : 출퇴근 카풀 서비스를 이용 중 사고가 발생하면, 드라이버는 본인이 가입한 자동차 보험회사에 연락하고 본인과 이용객(탑승객) 보호 조치를 수행하며, 이후 드라이버 본인의 자동차 종합보험으로 사고처리를 진행하게 됩니다. 이용객(탑승객)은 안전한 곳에서 사고처리를 기다리며 사고 사실을 “태워줘” “안심관제센터”에 알려주시면 법률 및 보험자문 서비스를 제공하여 사고가 원만히 해결될 수 있도록 지원하겠습니다. 또한, “태워줘” 이용자 모두에게 무료로 제공하는 “태워줘-카풀안심보험”의 보장범위 및 한도내에서 추가 보상이 이루어질 수 있으므로 편안한 마음으로 “태워줘” 출퇴근 카풀 서비스를 이용해 주십시오.
-
A : 출퇴근 카풀 서비스 운행이 완료되면 반드시 앱 내에서 [목적지 도착완료] 버튼으로 운행을 종료 합니다. 이 때 드라이버에 대한 평가를 할 수 있는 별점을 1~5개 중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본 평가내용을 드라이버에게 전달 되지 않으며, 이후 “태워줘” 매칭 결과에 반영하며, 서비스 향상을 위한 자료로 활용될 예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