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라이버

  • A : “태워줘”의 드라이버가 되기 위해서는 본인 소유의 승용차와 운전면허가 반드시 필요합니다. 그리고 “태워줘” 카풀 서비스는 직장인을 대상으로 하기 때문에 직장인을 증명할 수 있어야 하며, 드라이버 등록에 필요한 증빙자료로는 자동차보험증권, 자동차등록증, 자동차사진, 백신접종 증명서, 통장사본, 본인 프로필 사진 등이 필요합니다. 필요한 서류를 준비하시고, “태워줘” 앱 또는 웹사이트에서 서류를 촬영하여 등록해 주시면, 심사를 거쳐 “태워줘” 드라이버로 등록됩니다.

  • A : 등록해주신 서류는 주말 및 공휴일을 제외한 평일 기준 ‘3영업일’에서 ‘5영업일’ 정도의 검토 기간이 걸립니다. 등록해 주신 신청 서류에 문제가 있어 반려되는 경우, 서류 재등록 및 재심사의 시간이 추가로 필요합니다. 해당 경우 저희가 직접 연락을 드려 재심사 진행에 도움을 드리겠습니다.

  • A : 여객 자동차 운수사업법 제81조 규정에 따라 카풀 서비스는 출퇴근 목적으로 출퇴근 시간에 한해 사업용 자동차가 아닌 자가용 승용차로 운행을 하여야 한다고 규정하고 있습니다. 렌터카와 카셰어링 차량의 경우 법적으로 모두 사업용 자동차로 분류되어 있어, 렌터카와 카셰어링 차량으로는 “태워줘” 드라이버로 활동하실 수 없습니다. 단, 리스차량으로는 카풀 운행이 가능합니다.

  • A : “태워줘”는 여객 자동차 운수사업법 제81조 규정에 따라 렌터카 등의 사업용 승용차가 아닌 개인용 승용차만 등록 가능하도록 하고 있습니다. 여기에 이용하시는 이용객(탑승객)의 안전성과 편의성 향상을 위해, 차량 최초 등록 후 10년 이상 된 차량과 경차 차량의 등록은 받지 않고 있습니다. (태워줘 이용약관 제10조 4항)

  • A : “태워줘”는 여객 자동차 운수사업법 제81조 규정에 따라 직장인 출퇴근 목적의 이용만으로 한정하며, 탑승시간 기준으로 평일 오전7시부터 8시30분까지 1회, 오후 6시부터 7시30분까지 1회, 이렇게 하루 최대 총 2회만 운행 가능 합니다. 출퇴근 목적으로 이용하셨다 하더라도, 탑승시간과 운행횟수를 지키지 않은 범위 또는 출퇴근이라 인정되지 않는 경로에서 사고가 나는 경우, 자동차보험에서 보상을 받으실 수 없으며, 여객 자동차 운수사업법의 규정에 따라 처벌 받을 수 있습니다.

  • A : “태워줘” 카풀 운행을 마치면, 반드시 [목적지 도착완료] 버튼으로 운행종료를 해 주셔야 합니다. 운행 종료가 확인되면, 해당 카풀 운행에 대한 수익금이 정상적으로 적립 됩니다. 발생한 수익금은 “태워줘” 서비스 내 충전금으로 지급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충전금 지급은 해당 카풀 운행이 종료된 다음 날 해당 수익금을 지급하며, 앱 내에 “+충전금보기” 메뉴에서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수익금 정산을 현금으로 요청하시는 경우, 해당 주에 발생한 수익금의 경우 차주 화요일에 드라이버 신청 시 입력해 주신 본인 명의의 계좌로 현금 지급 합니다. 지급일이 공휴일 또는 회사의 휴무일인 경우 익일에 지급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회사의 불가피한 사정으로 지급일이 연기 될 수 있으며, 변경된 지급일은 공지를 통해 안내해 드립니다.수익금 정산방법을 현금에서 충전금으로, 충전금에서 현금으로 변경을 원하는 경우 월 1회 요청하실 수 있으며, 변경된 요청사항은 다음달 1일부터 적용됩니다.지급되는 수익금은 이용객(탑승객) 지불금액에서 충전금 지급 시 수수료 20%, 현금 지급 시 수수료 25%(기타 소득세 4.4%별도) 징수 후 지급합니다.

  • A : 출퇴근 카풀 서비스 운행으로 발생한 수익금은 “태워줘”의 충전금으로 우선 수령하시는 것을 제안 드립니다. 수익금을 “태워줘” 충전금으로 수령하시면, 현금으로 지급 받는 것보다 5%(기타 소득세 4.4%별도) 이상 많은 수익을 기대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카풀 수익금으로 “파킹박” 제휴주차장 할인 및 월주차 서비스를 연계하여 이용하시면 최대의 할인 혜택을 아주 편리하게 받아 보실 수 있습니다.

  • A : “태워줘” 앱 내 제공되는 이용객(탑승객)의 연락처로 연락하여 매칭 취소를 요청해 주세요. 서비스 매칭 후 이용객(탑승객)의 일방적인 매칭 취소 시 일정 취소로 입은 피해에 대한 보상금이 자동으로 지급 되므로, 반드시 이용객(탑승객)에게 매칭 취소 요청을 하시기 바랍니다. 이용객(탑승객)에게 연락을 취했으나 연결이 되지 않고, 피드백이 없는 경우 “태워줘” 앱 내 [문의 및 매너위반] 신고 버튼을 통해 내용을 “태워줘”에 알려주세요. 신속하게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 A : 출퇴근 카풀 서비스를 이용 중 사고가 발생하면, 드라이버는 본인이 가입한 자동차 보험회사에 연락하고 본인과 이용객(탑승객) 보호 조치를 수행하며, 이후 드라이버 본인의 자동차 종합보험으로 사고처리를 진행합니다. (태워줘 서비스 이용약관 제10조 7항) 그리고, 사고 사실을 “태워줘” “안심관제센터”에 알려주시면 법률 및 보험자문 서비스를 드라이버에게 제공하여 사고가 원만히 해결될 수 있도록 지원하겠습니다. 또한, “태워줘” 이용자 모두에게 무료로 제공하는”태워줘-카풀안심보험”의 보장범위 및 한도내에서 추가 보상이 이루어질 수 있습니다. (태워줘 서비스 이용약관 제9조 4항)

  • A : 출퇴근 카풀 서비스 운행이 완료되면 반드시 앱 내에서 [목적지 도착완료] 버튼으로 운행을 종료 합니다. 이 때 이용객(탑승객)에 대한 평가를 할 수 있는 별점을 1~5개 중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본 평가내용을 이용객(탑승객)에게 전달 되지 않으며, 이후 “태워줘” 매칭 결과에 반영하며, 서비스 향상을 위한 자료로 활용될 예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