궁금한 점이 있으신가요?
먼저 아래의 자주 묻는 질문 FAQ 리스트를 확인 해주세요!

- 주차권은 차량 소유자가 건물 내 주차를 위해 발행하는 증서로, 장기 주차권과 일일 주차권 등 다양한 종류가 있습니다.

※ 주차권 공통 주의사항
- 정기권(월주차권)은 이용기간내 수시 입.출차가 가능하지만, 그외 1일권(심야권, 시간권 등)은 한번 입차후 출차하면 해당 주차권은 소멸됩니다.
- 주차장 운영시간 외에 출차 시 현장요금이 발생할 경우, 운영회사 규정에 따라 금액이 상이할 수 있으므로 이용시간을 꼭 지켜야 합니다. 해당 내용으로 인한 현장결제는 저희 파킹박에서 취소 및 환불 불가합니다.

* 1일권(당일권)
-주차장 운영시간 내에 입차하여 당일에 출차하는 주차권입니다.

* 시간권
-입차 시간부터 구매한 주차권의 최대 시간까지 주차가 가능합니다.
-주차장에 따라 당일 출차를 요구하는 경우도 있으니 주의사항 확인후 이용이 필요합니다.

* 저녁권
-오후 6시부터 자정 전(23시 55분)까지 저녁 시간에 이용 가능합니다.
-해당권은 당일 출차가 필수입니다.

* 야간권(심야권)
-대략 오후 6시부터 다음 날 오전 7시까지 이용이 가능한 주차권 입니다.
-주차장마다 심야운영시간이 다르므로 사전 확인이 필요합니다.

* 월주차권
-주차장에서 판매 시 안내된 기간 동안 이용 가능합니다.
-대부분 1일부터 말일 또는 입차일로부터 1개월 운영기간을 설정하며, 중간 입차일 경우 일할 계산이나 16일부터 50% 할인 후 익월까지 결제하는 방식도 있습니다.

* 연박권
- 1일권 및 당일권과 달리 구매가능한 연속적인 일수만큼 주차장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대다수의 주차장은 현재 운영사측 방침으로 연박으로 이용이 불가능합니다.
가능한 주차장은 10군데 미만으로 '연박가능' 표시가 되어 있습니다.
대다수의 주차장은 '연박불가'로 표시가 되어 있습니다
- 대표적인 연박권은 입차후 48시간권, 72시간권 또는 2일권, 3일권 등으로 형태가 다양합니다.
- 연박권은 하나의 할인권으로 한 번의 입.출차만 가능합니다.
: 출차후 재입차 하시면, 할인권 적용이 불가능하며. 현장에서 추가로 과금됩니다.
※주의: 연박권을 운영하는 주차장은 많지 않습니다.
따라서, 주차권을 임의로 붙여 사용하는 것은 불가능하며 해당 내용으로 현장 요금이 발생하더라도 취소 처리가 불가능합니다.

Q. 주차권 요금이 변동될수도 있나요?
주차권 요금은 주차장 운영 대행사의 요청에 따라 변동될수 있습니다.
주차요금은 매일 매주 변동(인상 및 인하)되며 SNS,블로그 등에 기재된 주차 요금과 상이할수 있는점 참고 부탁드립니다.

Q. 당일 구매한 주차권을 취소하고 싶어요.
  파킹박앱 접속 후 [좌측상단메뉴]-[이용내역]-[자세히]-[예약취소]에서 예약 취소가 가능합니다.
  &위 내용은 월주차 해지시 적용되지 않으며, 월주차 해지 신청의 경우 파킹박앱 고객센터로 문의후 취소 처리 가능합니다.

Q. 예약 취소 신청이 되지 않아요.
  입차일 입차 예정 시간이 지난 경우또는 취소 가능 시점이 지난경우 예약취소 버튼이 비활성화 됩니다.
  해당 버튼이 비활성화 된 경우 [문의게시판] 또는 [변경 및 취소 신청]을 통해 취소사유를 남겨주시면 담당자가 확인후 안내 도와드리겠습니다.

Q. 취소가 불가능 한 경우는 어떤 경우가 있을까요?
  1. 입차일 예정 시간이 지난 경우
  2. 입차 후 취소를 요청하는 경우
  3. 구매한 주차권 이용시간 외의 출차를 하는 경우
  4. 고객님의 과실로 현장요금이 발생하는 경우
  (예: 차량번호 및 입차일 오류, 잘못된 주차장에 주차)
  5. 연박이 불가능한 주차장에서 1일권 구매 후 익일 출차 및 현장요금이 발생하는 경우
   위 사항에 포함되지 않은 건에 대해서는 [문의 게시판]에 글을 남겨주시면 담당자가 확인 후 안내 도와드리겠습니다.

Q. 결제 취소 요청은 언제 가능한가요?
  결제 취소는 평일 09:00 ~ 18:00 내에만 가능하며, 주말 및 공휴일인 경우 [변경 및 취소 신청 게시판]에 작성된 문의 건에 한해서 영업일(평일)에 취소처리가 가능합니다.

Q. 주차권이 미적용 되어 현장 요금을 낸 경우는 취소가 가능한가요?
  주차권이 적용되지 않는 경우는 아래와 같습니다.
  1. 입차후 주차권을 구매한 경우
  2. 주차장 특이사항을 숙지하지 않아서 문제가 발생한 경우
  3. 주차권 이용시간을 초과하여 사용한경우
  4. 차량번호 오류 및 입차일 오류
  5. 다른 주차장에 주차한 경우
  6. 연박이 불가능한 주차장에서 연박을 진행한 경우
   위 사항에 포함되지 않은 건에 대해서는 [문의 게시판]에 글을 남겨주시면 담당자가 확인 후 안내 도와드리겠습니다.
  고객님의 귀책 사유로 인해 현장에서 요금 결제가 발생한 경우 취소처리가 불가능하니 주차권을 구매하기 전에 주차장 운영 시간과 정책을 사전에 확인하고, 주의사항을 준수하여 불편함을 최소화하시기 바랍니다.

Q. 현장요금 발생시 취소 요청은 어떻게 하나요?
  현장에서 카드 결제를 한 경우, 취소를 요청하려면 결제한 영수증이 필요합니다.
  영수증이 없는 경우에는 카드사의 전표 및 승인번호가 적힌 영수증을 제시해야 합니다.
  취소 요청시 현장 결제 후 일정 기간 이내에 취소를 요청해야 합니다.
  일반적으로 현장 결제 취소 가능 기간은 2주(14일) 내로 제한되며 기간이 지난건에 대하여는 원칙적으로 취소가 불가합니다.
  단, 월말 현장 결제 건의 경우 익월 2일 이내로 전달 주신 건에 한해서만 취소 처리 가능합니다.

Q. 현장 결제 취소 요청 접수를 하였는데 언제쯤 처리 되나요?
  1. 전달주신 승인번호가 기재된 영수증을 파킹박 담당자가 주차장 운영 담당자에게 보내 취소 요청을 접수합니다.
  2. 주차장 운영 담당자가 입출차 내역 확인후 카드 결제 취소처리를 진행합니다.
  3. 카드결제 취소가 완료되면 환불까지 카드사 영업일(주말 및 공휴일 제외) 기준 5일 소요됩니다.

Q. 주차권을 구매하였는데 출차시 티맵 또는 카카오T 주차로 이중 결제 되었어요.
  현재 타 주차 플랫폼(티맵 또는 카카오T)에서 주차권을 구매하지 않아도 해당 플랫폼 내에 주차 패스 등록을 해놓으시면, 특정 주차장 입출차 시 자동으로 결제가 이루어지는 상황이 있습니다.
  이에 따라, 만약 파킹박을 통해 주차권을 구매하셨더라도 해당 플랫폼에 주차 패스 등록이 이미 되어 있다면, 주차장 입출차 시 자동 결제가 진행될 수 있습니다.
  이로 인해 이중 결제가 발생한 경우, 저희 측에서는 해당 내용에 대한 처리가 불가능함을 양해 부탁드립니다.
  이중 결제취소 처리를 원하신다면, 이미 결제된 플랫폼으로 문의하시어 도움을 받으시길 권장드립니다.
  또한, 위 내용에 따라 파킹박 주차권 결제 취소는 불가능하오니 양해해 주시기 바랍니다.

Q. 입차 예정시간보다 일찍 또는 늦게 입차해도 상관없나요?
   결제 시 선택하신 주차권(평일, 저녁, 심야, 주말권) 의 이용시간 내에서 입차 예정 시간보다 일찍 혹은 늦게 입차 하셔도 문제없이 이용가능 하지만, 입차시간 변경을 원하실 경우 입차 전 문의게시판에 글을 작성해주시면 1회에 한하여 입차시간 변경처리 해드리겠습니다.

Q. 주차권 이용시간 보다 일찍 입차 또는 늦게 출차 했는데 상관없나요?
   결제한 주차권의 이용시간 또는 주차장 운영시간이 아닌 경우에 입출차시 결제한 건과 상관없이 현장에서 추가요금이 발생할 수 있으며, 입.출차에 제한이 있을수 있습니다.
   심야권 및 저녁권 등 특정 주차 이용 시작 시간이 정해진 경우 정해진 시간보다 일찍 입차시 전액 현장요금부과 및 환불불가합니다.

Q. 입차일 및 입차시간을 변경할 수 있나요?
   이용일 변경은 입차예정일 전 1회에 한하여 변경이 가능하며 [변경 및 취소게시판]에 글을 남겨주시면 됩니다.
   단, 게시판 변경 요청 접수 시간 기준, 예약일 및 예약 시간이 지난 후에는 변경 불가하며,
   주말 및 업무시간 외에는 변경 처리 불가한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 월주차권 종류 설명
   월주차권은 해당 주차장을 처음 이용하는 신규 구매자들이 결제하는 주차권이며,
   월연장권은 직전 달 해당 주차장을 이용한 고객들이 연장 결제를 할 때 구매하는 주차권입니다.

Q. 월주차장 이용기간은 어떻게 되나요?
   월 주차장 이용시 각 주차장마다 이용 방식이 상이하여 개별 주차장 안내에 따라 결제해 주시기 바랍니다.
   1. 매월 1일부터 말일
   2. 입차일 기준 한달(월주차 갱신 및 연장시에는 처음 시작일과 동일한 날짜로 갱신)
   3. 15일 이전 입차 시) 월주차권 전액 결제, 당월 말일까지 이용)
   4. 15일 이후 입차 시) 월주차권(당월분 반값적용) + 월주차권 (익월분)
   5. 당월분 일할계산+익월분
   KM파크 월주차권의 이용 기간은 일반적으로 매월 1일부터 말일까지입니다.
   월 주차권을 구매하기 전에 주차장 운영 시간과 정책을 사전에 확인하고, 주의사항을 준수하여 불편함을 최소화하시기 바랍니다.

※ 일할결제 및 등록비 안내사항
   일할결제란 해당 주차장의 월주차 요금을 기준으로, 중간 입차일부터 말일까지의 실제 이용한 일수에 해당하는 금액을 결제하는 방식입니다.
   예시) 월주차 요금이 15만원일 경우, 30일(또는 31일)을 기준으로 1일 당 약 5,000원 정도가 됩니다. 그러므로 실제 이용한 일수에 따라 해당 금액만큼 결제하며, 총 금액이 53,300원이면 54,000원으로 반올림하여 결제됩니다.
추가로, 개별 주차장에 따라 등록비가 추가로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담당자의 안내에 따라 추가 결제를 진행하시면 됩니다.

Q. 월주차권 결제 후 바로 이용이 가능한가요?
    월주차권 이용은 고객님의 월주차권 결제 내역을 담당자가 확인한 후 주차장 담당자에게 이메일, 팩스, 문자 등의 방법으로 등록 절차를 거친 후 월정기권으로 등록 처리되기에 등록시 까지 시간이 소요 되기에 최소 1일전(오후4시 이전) 결제를 해주셔야 하나, 원활한 등록처리를 위해 최소 3-5일 전에 결제해주시기 바랍니다.
(결제당일 이용후 출차시 발생한 현장결제에 대한 취소처리는 불가합니다.)
   주말에는 주차권 등록이 어려운 주차장이 많기 때문에 신규로 이용하시는 월주차권 구매는 평일에 해주시기 바랍니다.

Q.월주차권을 구매하여 이용하는데 차단기가 올라가지 않아요.
   월주차권 이용 중 차량번호 등록 오류로 인해 차단기가 동작하지 않는 경우, 출구쪽 인터폰 버튼을 눌러 주차장 콜센터에 연락하시면, 파킹박앱 결제 내역과 차량번호 4자리를 확인한 후 출차 처리를 도와드립니다. 다만, 차량번호 등록 오류로 인해 추가요금이 부과된 경우, 해당 주차권과 현장요금에 대한 취소와 환불은 불가능합니다.

Q. 월주차 시작 및 갱신 시점은 언제 하면 되나요?
   월 주차 등록 처리는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까지 가능하며, 원활한 등록 처리를 위해, 월주차 등록 및 연장은 시작일 및 연장일 최소 3-5일 전에 결제해주시기 바랍니다. 월주차 등록 시 정해진 시간 및 기간을 준수하여 원활한 서비스를 이용하시길 바랍니다.

Q.월주차권 사용자도 차량변경이 가능한가요?
   정기권의 공유를 방지하기 위해, 월주차권 이용차량의 경우 사고 발생 후 보험사로부터 지급된 대차를 이용하실 경우에만 [변경 및 취소 게시판]에 문의사항을 통해 변경접수를 받고 있습니다. (보험 사고 접수증 혹은 대차 확인증 필요)
   또한, 신규 및 중고차 구매로 인한 변경은 평균적으로 분기 1회만 변경처리 가능합니다. 구매로 인한 차량번호 변경 신청 시 본인 명의의 차량등록증 및 이에 준하는 증명서를 함께 제출해야만 변경처리가 가능합니다. 이외에는 변경처리가 불가능 합니다.

※ 월주차 차량변경시 주의사항
   별도의 고지 없이 다른 차량으로 주차장을 이용하실 경우 주차권을 이용하실 수 없습니다.
   사고처리 후 차량번호 당일변경은 불가하며, 대차 이용시 평일 최소 1일 전 요청해주시길 바랍니다.
   주말에는 차량 변경처리가 불가능 합니다. 양해를 부탁드리겠습니다

Q. 월주차권만 확인하고 싶어요.
   [파킹박앱 접속]-[필터]-[제휴주차장 주차권만 보기]-[월주차권]-[완료]에서 확인 하실수 있습니다.

Q. 월주차 입차시간 설정은 어떻게 해야하나요?
   월주차 등록시 등록된 기간내에 자유로운 입출차가 가능하기에, 입차 시간이 정확하지 않아도 이용에 문제 없습니다.
   단, 월주차 이용 가능시간이 정해진 경우 이용시간 이내 입차시간을 설정해주시길 바랍니다.

Q. 월주차권 자동결제가 어떤 건가요?
   월주차 자동결제는 매월 20일 또는 21일(주말 및 공휴일 제외)에 이용중인 월주차장 결제를 자동으로 처리하여 이용이 자동 연장되는 서비스이며, 신규 결제 및 연장권 구매시 함께 신청이 가능합니다. 자동결제 해지를 원할 시 파킹박 앱의 고객센터로 연락 가능합니다.
   신규 결제가 불가능한 주차장에 자동결제 신청시 처리가 되지 않습니다. (자동 결제의 경우 결제가 아닌 신청입니다.)

Q.월주차권 대기신청을 하였는데 언제부터 이용이 가능한가요?
   해당 주차장의 TO(빈자리 또는 여유면)가 모두 찬 경우에는 신규 고객 등록이 불가능하며, 이 경우 대기신청을 하실 수 있습니다. 대기신청은 등록 순서대로 처리되며, 주차 공간이 생길 때마다 순차적으로 연락드립니다. 현장 상황에 따라 대기기간이 3-6개월 이상이 될 수 있으니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대기신청은 하나의 주차장에 한번의 신청만 해주시면 됩니다.)

※ 월주차 주의사항
   모든 월주차권은 각 주차장마다 운영방침이 상이하오니, 담당자의 안내에 따라 결제 부탁드립니다.

※ 월주차권 해지 공통 주의사항
  - 해지 수수료 및 일 최대요금 부과
    월주차 등록 후 해지 또는 중간 해지 시 기본적으로 2만 원의 추가 수수료가 발생합니다.
    또한, 시작일 이후로 추가된 일수(이용과 상관없음)만큼 해당 주차장 일최대 요금이 부과됩니다.
  - 해지 기준일
    해지 기준일은 해지 요청이 접수된 날이 아닌, 아래 기준에 따라 지정됩니다.
    1. 평일 오후 5시 이전에 접수된 요청은 요청일을 해지 기준일로 지정합니다.
    2. 평일 오후 5시 이후에 접수된 요청은 다음 영업일을 해지 기준일로 지정합니다.
    3. 금요일 오후 5시 이후 및 주말에 접수된 요청은 다음 주 월요일을 해지 기준일로 지정합니다.
    예시, 월주차 시작일이 9월 1일(일요일)인 경우, 8월 31일(토요일)에 해지 요청을 하더라도
    이는 다음 영업일인 9월 2일(월요일)이 해지 기준일로 지정되며, 이 경우 해지 수수료가 부과됩니다.
   - 입차일 전 취소 정책
    입차일 전 해지 요청 시, 해지 요청 기준일에 따라 전액 환불이 가능합니다.
     다만, 해지 요청 기준일이 입차일 이후로 지정될 경우, 해지 수수료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
   - 예외사항
    TO가 제한된 현장에서는 입차일 전 해지 요청을 하더라도 등록이 완료된 경우, 해지 수수료가 부과됩니다.
    이는 제한된 주차 공간으로 인해 발생하는 특별한 예외 사항입니다.

Q. 월정기권 해지 시 환불금은 어떻게 차감되나요?
   월주차권 구매 후 혹은 이용 중 중간에 해지처리를 요청하시는 경우에는 결제하신 해당 주차장의 운영원칙에 따라 해지처리를 진행합니다. 환불 금액이 없는 경우 환불 처리가 불가합니다.

- 하이파킹
한달 이하 분: 결제금액 - (일최대요금 x 이용일수) + 결제금액의 20% 수수료 차감한 한 후 환불
잔여 한달 분: 전액 - 20% 수수료 차감한 후 환불

예) 더피나클 빌딩: 하루요금 144,000원 x 5일=720,000원 으로 계산
- GS(KMPARK로 사명변경)
시간별 요금 x 24시간 x 이용일 수

- 아마노코리아
현장 일반요금 x 24시간 x 이용일수 차감 후 환불 (일최대요금이 없을 경우 10분당 요금으로 계산)

- 개별 주차장
1. 역삼디오빌 : 1일 금액(15,000원) x 이용일수 차감 후 등록비 5,500원 추가 차감
2. 구로지밸리 : 현장 일반 요금(30,000원) x 이용일수 차감 후 환불
3. 힐스테이트에코마곡역
: 현장 일반 요금(1일 30,000원) x 이용일수 차감 후 환불

4. 비트플렉스
: 현장 일반 요금(1일 20,000원) x 이용일수 차감 후 환불

5. 상암푸르메
: 현장 일반 요금(1일 25,000원) x 이용일수 차감 후 환불

6. 엠쉐르빌
: 월주차 시작후 5일이내 반값인 82,500원이고 환불은 해당 주차장 사무실에서 가능합니다. 그전에 파킹박 고객센터 문의하여 진행
대다수의 주차장의 경우. 위와 같은 방식으로 일최대 주차요금 적용후 환불 처리가 되어집니다.
시작일로부터 중도해지 요청한 시점 당일까지 이용한 것으로 적용되며, 주차장 이용한 날짜와 상관없이 기간으로 적용받습니다.

Q. 주차권을 예약했는데 예약 주차권을 어떻게 확인 하나요?
   [파킹박앱 접속]-[좌측상단메뉴]-[이용내역]에서 예약되 주차권 확인이 가능합니다.

Q. 주차시간이 남았는데 출차 후 다시 입차가 가능한가요?
   정기권(월주차권)을 제외한 모든 주차권(평일, 주말, 심야, 저녁, 시간권 등)은 입차 후 출차 시 소멸됩니다.

Q. 1일권을 구매하였는데 하루동안 자유롭게 주차장을 이용하면 되나요?
   정기권(월주차권)을 제외한 모든 주차권은 한번의 입출차에 하나의 할인권만 적용되기에 출차후 재입차하여 주차장 이용시 현장결제 요금이 발생할수 있습니다.

Q. 기계식 주차장의 경우 어떻게 차량 제한을 확인할수 있나요?
   기계식 주차장의 경우 주차장의 사정에 따라 차량제한이 상이합니다. 기계식 주차장을 이용하기전 주차장 안내사항 및 주의사항에 기재된 차량 제한에 대한 설명을 확인주 주차권 구매 부탁드립니다. 정확한 입차 가능 여부를 확인하고 싶으실 경우 파킹박앱 고객센터로 문의 부탁드립니다.

Q. 파킹박에서 구매하는 할인권은 당일 여러개 결제하여 이용 가능한가요?
   최근 들어서, 대다수의 주차장이 할인 주차권 적용을 차량 한대당 1일 1회로만 제한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따라서, 평일(주말) 1일권 2회 이용할 시에는 사전에 저희에게 주차장 문의를 해주신후 결제 및 이용을 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Q. 다른 마트 또는 음식점 할인권과 중복하여 파킹박 주차권 할인이 적용될수 있나요?
   대다수의 주차장이 1일 1회의 할인권 적용으로 제한하고 있는 상황으로, 다른 곳에서의 할인권 적용시 파킹박 할인권 적용이 불가합니다. 파킹박 할인권 사용을 원할 경우 다른 할인권은 사용하지 마십시오.
   이로 인해 발생하는 손해는 파킹박에서 책임지지 않습니다.

Q. 주차권 예약시 예약시점으로 부터 주차장 자리가 확보가 되는 걸까요?
   주차장 예약시 별도로 주차공간이 확보가 되는것은 아니며, 파킹박에서 판매되는 주차권은 해당 주차장의 주차가능면을 고려하여 적정한 수량을 책정하여 판매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주차권 구매후 주차면이 부족하여 주차를 하지못하는 상황은 거의 없습니다. 만약 주차가 불가할경우 취소처리 가능하며 이에 따른 손해에 대한 배상은 당사에서 책임지지 않습니다.

Q.연박이 되는 주차장은 어떻게 확인할수 있나요?
   파킹박앱 접속 후 [필터]-[제휴주차장 주차권만 보기]-[연박권]-[완료]에서 확인 하실수 있습니다.
   추가로 해당 주차장 안내사항을 통해 각주차장별 연박 가능 여부를 확인 하실수 있으니 이용 예정 주차장의 안내사항을 꼭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Q. 연박권은 어떻게 예약하나요?
   별도의 연박권을 판매하고 있는 주차장의 경우, 해당 주차권 구매 후 이용하시면 됩니 다.
   연박권의 형태는 2일권 3일권 또는 48시간권 72시간권 등으로 종류가 다양합니다.
   ※ 연박권 구매시 주의사항
   연박권을 판매하는 주차장에서 원하는 일수의 연박권이 없을경우에 연박권 + 연박권 붙 여서 구매사용 불가합니다.
   (예 : 3일연박권 + 2일연박권 구매불가 (X))

Q. 평일 4일 연박권의 경우 주말도 이용 가능한가요?
   평일 연박권의 경우 평일내에만 사용 가능합니다.
   반대로, 주말 연박권의 경우 토,일요일에만 사용이 가능합니다.

Q. 주차권을 구매했는데 출차시 차단기가 안 열리면 어떻게 하나요?
   주차권 구매후 차단기가 열리지 않는 경우는 아래와 같습니다.
   1. 입차후 주차권을 구매한 경우
   파킹박앱의 모든 주차장은 입차 전 결제가 원칙입니다. 출차 직전에 주차권 결제를 하시 면, 실시간 입차처리가 불가능하기 때문에 결제하신 주차권은 이용 및 취소가 불가합니 다.
   이와 같은 고객님의 귀책사유로 현장에서 요금 결제가 발생한 경우에는 현장결제 요 금과 함께 파킹박 주차권또한 취소처리가 불가능함을 안내해 드립니다.
   2. 주차장 특이사항을 숙지하지 않아서 문제가 발생한 경우
   3. 주차권 이용시간을 초과하여 사용한경우
   4. 차량번호 오류 및 입차일 오류
   5. 다른 주차장에 주차한 경우
   6. 연박이 불가능한 주차장에서 연박을 진행한 경우
   해당 내용 외의 상황에서 출차시 차단기가 열리지 않을 경우 출구쪽 요금 정산기의 호출 버튼(인터폰)을 눌러, 개별 주차장 콜센터 관리자에게 파킹박 결제내역과 차량번호 4자 리를 말씀해주시기 바랍니다.
   퇴근시간에는 문의전화가 많아 전화 연결이 어려운 경우가 있습니다. 잠시 기다리신 후 다시 호출버튼을 누르시면 해당 주차장 담당자와의 연결이 가능합니다.
   부득이하게 요청 이후에도 결제 확인이 안될 경우 파킹박 고객센터로 문의바랍니다.

Q. 차단기가 안 열려서 주차요금을 결제하고 나왔는데 어떻게 하죠?
   현장에서 카드 결제를 한 경우, 취소를 요청하려면 결제한 영수증이 필요합니다.
   영수증이 없는 경우에는 카드사의 전표 및 승인번호가 적힌 영수증을 제시해야 합니다.
   취소 요청시 현장 결제 후 일정 기간 이내에 취소를 요청해야 합니다.
   일반적으로 현장 결제 취소 가능 기간은 2주(14일) 내로 제한되며 기간이 지난건에 대하 여는 원칙적으로 취소가 불가합니다.
   단, 월말 현장 결제 건의 경우 익월 2일 이내로 전달 주신 건에 한해서만 취소 처리 가능 합니다.

Q. 주차권을 예약했는데 만차일 수도 있나요?
   파킹박의 모든 주차권은 예약하신 대로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다만, 주차장의 특수한 사정에 따라 만차로 인해 이용이 불가할 수 있습니다.
   만차인 경우는 보통 해당 주차장의 이용가능 지정면이 5%미만일 시 적용될 수 있습니다.
   또한 만차 가능성이 높은 주차장은 이용시 주의사항에 관련내용이 명시가 되어 있습니다.

Q. 만차 혹은 해당주차장 사정(차단기 고장 및 기계식주차장 인식오류 등)에 의해 주차 권 이용이 불가일 경우, 환불은 어떻게 요청하나요?
   입차 후 회차시간(5분~10분) 이내 출차 후 [문의게시판]을 통해 글을 남겨 주시면 취소 처리 도와드리겠습니다.
   회차시간은 주차장별로 상이할수 있습니다.
   입차후 오랜시간 주차장에 머무르면 입차처리로 간주되어 환불 신청이 어려울수 있는점 참고 부탁드립니 다.

Q. 보유 차량이 여러 대일 경우 어떻게 이용하나요?
   파킹박앱 접속 후 [좌측상단메뉴]-[개인정보관리]-[차량정보]에서 여러 대의 차량 등록이 가능합니다.

Q. 지인의 주차권 결제를 대신할 경우 어떻게 해야 하나요?
   1. 개인정보관리에서 차량번호 변경 후, 주차권을 결제해주시면 됩니다.
   2. 결제 후 차량번호 변경을 원하시는 경우, 입차 예정일 전 1회에 한하여 변경이 가능 하며 [변경 및 취소게시판]에 글을 남겨주시면 됩니다.
   ※ 대리 구매의 경우, 이용자에게 해당 주차권과 주차장의 특이사항을 충분히 안내하여, 이용에 불편함이 없도록 해주시기 바랍니다.

Q.월주차권 사용자도 차량변경이 가능한가요?
   정기권의 공유를 방지하기 위해, 월주차권 이용차량의 경우 사고 발생 후 보험사로부터 지급된 대차를 이용하실 경우에만 [변경 및 취소 게시판]에 문의사항을 통해 변경접수를 받고 있습니다. (보험 사고 접수증 혹은 대차 확인증 필요)
   또한, 신규 및 중고차 구매로 인한 변경은 평균적으로 분기 1회만 변경처리 가능합니다.
구매로 인한 차량번호 변경 신청 시 본인 명의의 차량등록증 및 이에 준하는 증명서를 함께 제출해야만 변경처리가 가능합니다.
   이외에는 변경처리가 불가능 합니다.

※ 월주차 차량변경시 주의사항
   별도의 고지 없이 다른 차량으로 주차장을 이용하실 경우 주차권을 이용하실 수 없습니 다.
   사고처리 후 차량번호 당일변경은 불가하며, 대차 이용시 평일 최소 1일 전 요청해주시 길 바랍니다.
   주말에는 차량 변경처리가 불가능 합니다. 양해를 부탁드리겠습니다.

Q. 충전금은 어떤 혜택이 있나요?
   충전금액 결제 시 실결제금액의 2% 추가 충전 및 실결제금액의 1%에 해당하는 적립금 을 지급하고 있습니다.

Q. 충전금 충전은 어떻게 하나요?
   파킹박앱 접속 후 [좌측상단메뉴]-[충전금충전]을 통해 충전 가능하십니다.
충전금 충전은 5만원이상 만원 단위로만 충전 가능합니다.

Q. 충전금을 결제 했는데 어떻게 사용하나요?
   충전금은 파킹박 제휴 주차장 주차권 구매 시, 현금처럼 제한없이 사용이 가능합니다.

Q. 충전금 잔액 및 사용내역을 확인하고 싶어요.
   [좌측상단메뉴]-[충전금]을 클릭하시면 충전금 관리 페이지를 통해 충전금 잔액 및 사용 내역을 확인 할수 있습니다.

Q. 적립금과 충전금을 같이 사용할수 있나요?
   네. 충전금은 적립금과 동시에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Q. 충전금 환불이 가능한가요?
    충전금 환불 요청 시, 남아있는 금액이 충전금의 60% 이상일 경우에만 가능하며, 사전에 지급받은 추가 충전금 2% 및 적립금 1%은 차감 처리됩니다. 추가 적립금을 사용시에는 해당 사용 금액만큼 차감되어 환불처리가 진행됩니다. 이때, 기준은 충전한 충전금 개별로 적용되어 집니다.

Q. 충전금 환불이 불가능한 경우는 어떤 경우 인가요?
   1. 충전금 충전후 남아있는 금액이 충전금의 60% 이하인 경우 환불 불가합니다.
    2. 1년이 지난 충전금에 대해서는 사용은 가능하나 환불은 불가합니다.

Q. 충전금도 유효기간이 있나요?
   네. 2년이 지난 충전금은 자동 소멸되며 충전금 사용이 불가합니다.

Q. 월주차자동신청후 결제될때에 잔여 충전금으로 이용가능한가요?
   아니요. 월주차 자동신청후 자동결제될때에는 등록된 결제카드로만 결제됩니다.
   충전금으로 월주차 결제시에는 자동이 아닌 직접사용(결제)만 가능합니다.

Q. 적립금 지급은 어떻게 되는 건가요?
   1. 파킹박 앱 회원가입 후, 회원정보를 입력하고 결제카드를 등록하면 신규 적립금 총 2,000원이 적립됩니다.
   2. 주차권을 결제할 때마다 실결제금액의 1%가 적립금으로 적립됩니다.
   단, 적립금, 충전금 및 쿠폰을 통한 결제 내역은 적립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Q. 적립금은 어떻게 사용 하나요?
   파킹박 주차권 구매 시 10원 단위로 현금처럼 사용이 가능하며 주차권 별로 사용가능 금 액이 상이합니다.
   일반 주차권 구매시 : 6,000원 이상의 결제 건 1회에 적립금 최대 1,000원까지 사 용 가능
   월 주차권 구매시 : 10만원 이상 시 3,000원 / 15만원 이상 시 5,000원 사용 가능
   공항 주차 서비스의 경우 : 적립금 최대 2,000원 까지 사용 가능

Q. 적립금과 충전금을 같이 사용 할수 있나요?
   네. 적립금과 충전금은 동시에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Q. 적립금도 유효 기간이 있나요?
   네. 적립금은 적립일 기준 1년 뒤에는 사용이 불가합니다.

Q. 적립금 잔액 및 사용내역을 확인하고 싶어요.
    [좌측상단메뉴]-[적립금]을 클릭하시면 적립금 관리 페이지를 통해 사용 가능 적립금 및 이용 내역을 확인 할수 있습니다.

Q. 가입시 등록된 이메일 주소, 아이디 및 비밀번호 분실 등 오류가 발생했어요.
   로그인 버튼 좌측 하단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 변경을 클릭하여 핸드폰 인증을 진행해주 시면 가입 계정을 확인하실수 있습니다.
   계정 확인후 비밀번호 재설정을 통해 비밀번호 재설정후 로그인 부탁드립니다.
   비밀번호 재설정후에도 문제가 발생하신다면 파킹박 고객센터로 문의주시면 처리해드 리겠습니다.

Q. 결제한 영수증을 발급 받고 싶어요.
   결제영수증 발급요청시 파킹박앱 접속 후 [이용내역]-[자세히]-[영수증발행]에서 영수증 발행 가능하십니다.
   위의 영수증 발행에 문제가 있을경우 파킹박앱 고객센터로 문의부 탁드립니다.